MY MENU

회장인사말

제19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회장 조송현

(사)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회는 1995년 11월에 출범한 이후 우리나라의 스포츠산업 및 경영학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수의 교수님들과 대학원생들을 회원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28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와 지식 창출을 통해 한국스포츠산업 및 경영학 분야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회가 발간하는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는 예술, 체육영역 전문학회지 150여 개 중에서 최상위 톱 3의 지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학회를 일구신 선배 회원님부터 현재 회원님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한 덕분입니다.

지난 2022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춘계학술대회 및 동계학술대회를 대면으로 개최하였으며, 한국체육학회가 주관했던 국제학술대회 및 전국체육대회 학술대회에도 협력학회로 참여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지식 공유를 통해 한 단계 더 나아갔습니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각종 사업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습니다. 부회장님, 지부장님, 상임이사님, 이사님, 회원님들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부족했던 것은 채우고, 미비했던 것은 보완하고, 더 나은 방향은 함께 찾아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본 학회의 모든 활동이 스포츠산업 및 경영학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관련 단체와의 융합적 학술연구 교류를 통하여 학문적/실무적으로 더 발전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에게 ‘더 좋은 학회’로 거듭나기 위해 항상 경청하고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건승과 행복을 기원드리며,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19대 (사)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회장 조송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