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4년부터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편집위원장을 맡게 된 정호원입니다.
지난 20여년간 우리 학회지는 스포츠경영분야의 지식축적과 스포츠산업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우리가 함께 목도한 놀라운 모든 성과는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덕분에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학회지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편집국은 다음과 같은 주요 전략방향을 수립하여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심사 과정의 투명성 및 신속성을 강화함으로써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한 연구 논문 투고를 촉진하고자 합니다.
둘째,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학문 영역을 포괄하는 심사위원단을 추가 확보하여 신진 연구자들의 연구 논문 투고를 장려하고자 합니다.
셋째, 예정된 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에 철저히 대비하여 우수한 평가 결과를 달성함으로써 학회가 지금까지 쌓아온 명성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강화할 것입니다.
한편, 심사과정과 편집, 제도 정립 및 개선, 학술지 평가 등 학회지 발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권기성(강원대학교), 김대환(국립부경대학교), 김민철(조선대학교), 이준성(연세대학교), 방신웅(청주교육대학교), 변경원(단국대학교), 이인엽(제주대학교), 한준영(영남대학교), 하재필(경상국립대학교)을 편집위원으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어려운 직을 흔쾌히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있어야만 우리 학회지는 더욱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모든 회원님의 가정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편집위원장
정호원 올림